특허침해변호사 피해 보상 상황에서는?
자신이 직접 창의적으로 생각해내서 만든 제품에 대해서 특허권을 주장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특허권 등록 및 피해보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중요한 부분인데요.
하지만 자산의 특허권을 주장함에도 불구하고 상대방과 특허권에 대해서 소송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다면 혼자서 해결하기보다는 특허침해변호사의 도움을 조언을 받아 해결방안의 방향성에 대해서 가닥을 잡을 수 있겠죠. 오늘 특허권 및 특허침해에 관련해서 관심 있으신 분들이 주의 깊게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오늘 사례를 통해서 특허침해변호사가 어떠한 상황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씨는 자신이 특허 등록한 전기구이 장치에 대해서 G업체에서 비슷한 구성요소를 가지고 상품을 팔고 있다는 사실로 G업체를 상대로 특허권 침해를 했다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하지만 법원에서는 G업체와 C씨가 특허 등록한 전기구이 장치에 대해서 구성요소 및 작용하는 효과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존재한다고 판결을 내렸는데요. 이번 특허침해에 관련해서 승소하기에 앞서 G업체는 C씨가 등록한 특허 부분에 대해서 특허무효시판을 청구했는데요. 이 청구 역시 G업체의 손을 들어 특허심판에서 무효 판결을 받기도 했습니다.
G업체가 만든 전기구이 장치의 제품은 이중조리를 하는 방식의 제품으로 세계최초로 제품이 출시 됐으며 히트한 제품으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제품인데요.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 에서도 특허권 획득을 받으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우수기업으로 각종 수상경력 또한 화려한데요.
상대적으로 C씨가 G업체를 대응하기에는 버거워 보일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드는 데요. 이럴 때 혼자서 해결하기 보다는 법률적인 조력을 통해서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고려해 보면 좋을 것 같은데요.
추가적으로 특허침해변호사의 도움을 통해 정당한 권리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사례를 추가적으로 한 가지 더 살펴보겠습니다.
A업체는 도매업체로 경기 용품을 도매하며 B업체는 스크린 골프를 할 때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제작사로서 스크린 골프 업체인 E업체는 이 두 업체를 상대로 특허권을 방해 받았다며 침해금지 및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E업체가 주장하는 특허 부분은 실외 골프장과 달리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실내 골프장에서도 경기 방식에 따라서 공을 이용해서 경기를 할 때 공을 치는 타격감과 비거리를 다양하게 느낄 수 있게 만다는 기술인데요.
실제로 실외 골프장에서 잔디위에서 공을 치는 경우와 고르지 않은 잔디나 모래로 뒤덮여 있는 곳에서 공을 치는 경우 비슷하게 샷을 하는 경우에 비거리가 다르게 나오는데요. E업체는 실내 골프에서도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골프를 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만드는 기술을 특허발명 했습니다.
B업체는 지속적으로 E업체를 상대로 특허를 관리하는 법원과 심판원에 E업체가 등록한 특허를 무효 처리 해달라는 소송을 제기했지만 모두 받아들여지지 않았으며 B업체의 제품이 E업체가 특허 낸 것과 상관이 없는 부분이며 권리범위에 대해서도 다시 확인해 달라는 청구를 제기했지만 이마저도 거절을 당했는데요.
E업체는 A업체와 B업체를 상대로 두 업체에서 생산하는 제품이 E업체에서 발명한 제품과 구성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살펴본다면 A업체와 B업체는 G업체의 특허권을 침해한다고 볼 수 있다는 법원의 판결을 받았는데요. 결국 경쟁사인 이 두 업체에 대해서 제품을 새롭게 만든 다 거나 만든 제품의 재고를 더 이상 판매할 수 없다는 판결을 내린 것입니다.
이렇게 두 가지 사례를 통해서 자신들이 직접 특허 발명한 제품에 대해서 정당한 권리를 요구하는 부분을 살펴 볼 수 있었는데요.
특허침해변호사 특허 침해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경쟁 업체가 어떠한 부분에서 특허권이 비슷한 게 있는지 또는 특허관련 법률을 적용해 특허침해변호사만이 할 수 있는 노력을 통해 특허침해에 대해서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만약 자신이 만든 특허에 대해서 상대 업체로부터 특허침해를 받았다면 특허침해변호사와 상담을 통해서 다양한 해결방안에 대해서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